스케치업 기초                  [PUSH/PULL 밀기 끌기]

3D모델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케치업(Sketchu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하는 입체 모양을

쉽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사각형을 그릴수 있는 Rectangle 아이콘을 선택후 마우스로

첫번째 지점과 두면째 지점을 드레그하여 면을 그려줍니다.

 

 

그다음 Push/Pull아이콘을 선택한후 잡아당길 면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원하는 만큼 이동시킨

다음 마우스 버튼을 놓아 줍니다

여기에서 잡아당기기 거리는 키보드로 직접 입력하면 좀더 상세한 거리를 이동가능하겠지요

거리를 직접 키보드로 입력하면 화면 하단 우측에 보시면 숫자가  표시됩니다.

 

좀더 모양을 내어 봅니다.

위에서 만든 사각형의 모서리를 대각선으로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필모양의 Line 아이콘을 선택하여 측면에 대각선으로 선을 그어 줍니다

Push/Pull 아이콘을 선택하여 삼각모양의 없앨 면을 선택한후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때 모서리 꼭지점까지 이동시키게 되면 삼각형 모양이 없어지게 됩니다 .

참조 : 면을 선택하여 화살표 반대 방향으로 이동시켜면 Pull 끌기 기능이 됩니다.

 

아래 그림은 모서리를 위 방법으로 없앤 모양입니다.

이번에는 스케치업(Sketchup) 프로그램의 Push/Pull 밀기, 끌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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