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함수2014. 6. 20. 23:21

엑셀(EXCEL) 머리글 바닥글 작성하는 방법

엑셀은 워크시트가 셀로 구성되어 있어 한글 같은 워드프로그램처럼 용지에 맞게 문서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셀을 무제한으로 작성할수 있기 때문이죠.

작성한 문서를 프린트 할때 머리글과 바닥글을 입력하여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처럼 데이터가 많은 주소록이 있다고 가정하고 주소록의 머리글과 바닥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엑셀 상단의 메뉴중에 [보기]=>[페이지레이아웃]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워드프로세서처럼 편집 용지가 보이게 됩니다. '머리글'이라고 되어 있는 중간 부분

을 클릭하면 머리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이라고 작성합니다.

머리글은 중간도 있지만 왼쪽과 오른쪽에도 각각 내용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또 상단메뉴의 [디자인]=>[파일이름]을 클릭하면 파일의 제목을 자동으로 입력하여 줍니다.

 

머리글을 입력하였으면 바닥글을 입력하여 줍니다. [디자인]=>[바닥글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바닥글]에서 '?페이지중 1페이지"를 클릭하면 전체문서 페이지의 몇번째 페이지를

나타내어 줍니다. 물론 머리글과 같이 바닥글을 표시할 부분을 눌러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바닥글의  페이지를 번호를 나타내는 '2페이지 중 1페이지'를 나타나게 입력한 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은 위에서 설명한 머리글과 바닥글을 표시한 내용입니다. 첫번째 페이지 하단에는 바닥글

두번째 페이지 상단에는 머리글이 표시되었습니다.

[디자인]=>[옵션] 그룹에서 '첫페이지를 다르게 지정'을 체크 표시하면 전체 페이지중 첫 페이지만

다른 머리글과 바닥글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또 [짝수와 홀수페이지를 다르게 지정]하면 페이지 번호

등의 위치등을 구분할수도 있습니다. 인쇄하기전 '미리보기'를 하여 프린트하여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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