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2014. 3. 14. 21:25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보기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경력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예를들어 이력서 작성이라

든지요. 경력증명서를 받으려면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 전화를 하거나 직접 찾아가야 하는데요 막상

받으려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이번시간에는 경력증명서를 찾아가거나 전화하지 않고 인터넷

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출력하여 경력증명서를 갈음하는 방법인데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nps.or.kr/jsppage/main.jsp

 

메인홈페이지 화면 중간쯤에 '개인민원'을 클리하여 줍니다.

개인전자민원에서 '조회/증명' => '가입증명서(국/영문)' 을 클릭하여 줍니다ㅣ.

가입증명서를 조회하거나 출력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하는데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번호와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줍니다. 공인인증서는 범용 은행용이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가입내역이 나오게 되는데요 전체를 선택할 수도 있고 특정사업장만을 선택하여

출력할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를 다니던 회사에 찾아가지 않고 간편하게 팩스나 프린터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it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