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함수2014. 2. 19. 17:33
엑셀(Excel) 문서에서 중복된 항목 제거하는 방법

엑셀에서 데이터가 들어 있는 데이터 베이스나 표등의 많은 데이터내에서 중복된 항목을 찾아 없애

주는 방법으로 데이터를 하나하나 찾지 않고 자동으로 중복된 항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

되는 엑셀의 기능중 하나입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에서 항목을 찾아 지워야 하는 기능으로 아래표에서 간단하게 예를 들어 봅니다.

아래 그림에서 항목중에 사과가 4번이나 들어 있는데요 이것을 찾아 중복값을 지워줍니다. 

중복값을 비교하기 위해 옆셀에 복사하여 놓고 중복값을 찾을 셀을 드레그하여 선택한후 풀다운

메뉴에서 [데이터]=>[중복된 항목 제거]를 클릭하여 줍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경고'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영역을 확장할것이니 묻는데요 여기서 B열까지 함께

항목을 제거할 것이면'선택영역확장'을 아니면 C열만 제거할 것이면 '현재 선택 영역으로 정렬'을

선택하고' 중복된 항목 제거'를 눌러 줍니다.

아래처럼 중복값을 제거 화면에서 '열C'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중복값인 사과가 4개에서 맨앞에 나타난 1개를 제외한 3개가 지워지게 됩니다. 또

중복값이 몇개가 지워졌는지도 나타내어 줍니다.

이와 같이 데이터베이스나 표에서 기초적인 중복되 값을 제거하여 주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it is